식품저널 | 2023. 11. 29.
영풍 '떡볶이', 덕화푸드 '명란김' 등 K-콘텐츠 활용 마케팅 지원
관계부처 합동 농수산식품, 공예제품 등 40종 선정
영풍 '떡볶이', 덕화푸드 '명란김' 등 중소기업의 농수산식품이 한류 콘텐츠에 등장, 세계인들과 만난다.
문화체육관광부는 농림축산식품부, 해양수산부,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한류 콘텐츠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활용한
'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'으로 중소 · 영세기업 40개 제품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.
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 사업은 해외에서 인기 있는 드라마와 예능 등 K-콘텐츠에서 문화 · 콘텐츠, 농식품, 수산식품, 브랜드케이(K)제품 등
연관 산업 제품을 간접광고(PPL)하고, 홍보 · 마케팅을 지원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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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원 제품은 부문별로 △보드게임 · 캐릭터 상품 · 공예제품 등 문화 · 콘텐츠 10종 △ 김치 · 쌈장 · 떡볶이 등 농식품 10종
△ 김 · 소금 · 명란젓 등 수산식품 10종 △ 화장품 · 음파운동기 · 체온계 등 브랜드K 10종 등 총 40종을 선정했다.
한류마케팅 사업을 통해 제품과 각 제품의 특성에 맞는 드라마 또는 예능 프로그램을 연계, PPL 방식으로 광고하고,
이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(OTT), 현지 채널에서 방영되는 프로그램 위주로 연결, 세계적으로 홍보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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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사전문 URL : https://www.food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05623